본문 바로가기

소곤소곤 체코생활/체코 CZECH

까를슈테인,카를슈테인,깔슈테인,칼슈테인,Karlštejn (1) - 가는법

프라하는 구시가지와 신시가지, 프라하성까지 

마음 먹고 열심히 걸어다니면 

하루만에도 다 구경할 수 있을 정도로 

관광지가 밀집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부지런한 한국분들은 프라하를 하루만에 구경하시고, 

"프라하 별로 볼 것 없네~" 하시는 분들 있으시거든요. 

생각보다 빨리 프라하 시내 여행을 마치신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은 


프라하 근교 여행 할만한 곳 !! 바로 <까를슈테인- Karlštejn >입니다. 


제 체코어 포스팅을 보신 분들을 아시겠지만, š 가 약간 쉬 소리가 나고요. 

보통 K는 끄 소리가 납니다. 

여전히 체코어를 가장 가까운 한국어 발음으로 적기가 어렵네요 ^^;

그래서 제목에 Karlštejn 을 까를슈테인,카를슈테인,깔슈테인,칼슈테인으로 해놓았어요. 


프라하 흘라브니 나드라지(hl. n.) 에서 기차를 타고 40분 정도 타고 가면 

아래 사진과 똑같이 생긴 성이 나옵니다. 

간혹 사진과 실물이 다른 경우가 있는데요, 까를슈테인은 정말 사진이랑 실물이랑 일치해서 신기했어요. ㅎㅎ 


아! 하나 다른 점은 사진보다는 좀 더 높은 산에 위치해 있어요. 


프라하근교-까를슈테인


기차 시간을 확인하시려면 여기 웹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http://www.cd.cz/en/default.htm 

까를슈테인으로 가는 기차는 보통 Beroun(종착지)행인데요. 

기차는 거의 30분마다 있어서 현장에서 티켓 구매하셔도 괜찮습니다.


프라하 중앙역인 흘라브니 나드라지(hl. n.) 에서 티켓을 사시려면 

양쪽 에스컬레이터 사이에 반지하 처럼 있는 ČD Centrum 을 찾아가셔요. 


ČD = České Dráhy  체코 철도 입니다. 


혹시 Andel 근처가 숙소인 분들은 Smichov 기차역에서도 탑승 가능합니다. 





승강장에 올라왔더니 고전적인 모습의 기차가 보이네요~ 

아쉽게도 Beroun 가는 기차는 다른 기차에요 ^^ 



1938년에 히틀러가 체코슬로바키아를 침략해 온 후 유대인에게 위협을 가하고 학살이 시작되려던 1939년 초에 

증권가에서 일했던 영국인 니콜라스 윈튼은 체코슬로바키아로 와서 

위험에 처한 유대인 아이들을 기차를 태워 프랑스와 영국 등지로 보냈습니다. 


2차 전쟁이 일어나기 전까지 600명이 넘는 아이들을 구해서 그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세워진 동상입니다. 


1909년에 태어난 이 분은 2013년까지 아직 살아계시네요~  완전 산 역사같은 분이시네요. 

이분은 노벨평화상 후보에 여러번 오르기도 했습니다.  


동상을 보니 니콜라스의 표정은 의연하게 표현되었고

부모님 없이 다른 나라로 난민으로 가야하는 아이의 표정은 참 심란해 보입니다.



역사는 잠시 뒤로 하고~~~ 


제가 탈 기차를 찾아야 겠죠? 까를슈테인 가는 기차는 11시 12 분에 떠나는 기차입니다. 



기차에 올라타서도 정말 까를슈테인 가는 것 맞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하고요~~ 



기차는 1층 1.5층 2층으로 되어있는 씨티엘레판트 입니다. 



내부는 좌석은 자유석이니까요~~ 원하시는 곳에 앉으시면 됩니다. 



잠시 복잡한 프라하시내와는 안녕하고요~~



풀 숲과 아기자기한 집들이 강변에 모여있는 시골 풍경을 구경하다보면 스트레스 후왁~~~ 날아갑니다.



옆에 앉은 남자 아이 두 명이 아빠와 함께 기차 여행을 갑니다. 귀여운 모습에 도촬했네요~~ ^^

형이 공책에 열심히 수학 게임을 생각해 내며 아빠한테 문제를 내는데요, 


조용히 듣고 있던 남편이 "저 게임, 나도 한 번 해보고 싶은데? " 하네요. 

되게 똘똘한 문제를 낸다면서요 ㅎㅎ 



기차 안내 방송에서 

Příští Stanice - Karlštejn (프리쉬띄 스따니쩨 - 다음 역)  까를슈테인 나오면 내리시면 됩니다. 


기차 역도 예쁜 까를슈테인~ 



역에서 내려서 오른쪽 방향으로 조금 걸으셔야하는데요, Castle 표지판을 따라 걸어가시면 됩니다. 

아니면~~ 사람들이 우르르 가는 방향으로 따라가시면 됩니다. 



쭉 걷다가 다리를 하나 건너는데요, 

왼쪽에는 넓은 허허벌판이 오른쪽에는 유유히 흐르는 강과 마을방향이 보입니다. 




마을 방향으로 걷다보면 예쁜 집들이 있습니다. 

'하... 나도 이런 집에 살고 싶다~~' 라고 생각하며 남의 집 구경에 삼매경 ㅎㅎ 

우리 집은 언제 사려나 ~~~~ 



까를슈테인 성에 관한 포스팅 계속 이어집니다 ^^; 



+ 까를슈테인에서 특히 행동을 조심해 할 것 같아요. 

잘못하다가는 경찰에게 목덜미 잡혀 끌려갈지도 몰라요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