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머지

다이어트 식단과 홈트레이닝 유투브YoutTube 추천

제가 출산 후 거울에 비친 제 몸을 보고 깜짝 놀라서 다이어트를 시작했는데요, 남편의 방해를 받다가 남편이 출장을 가면서 본격적으로 다이어트 식단을 지킬 수 있었습니다.

제가 지킨 다이어트의 원칙은 간단합니다. 

다이어트 기본 원칙! 

1. 작은 그릇에 적게 먹고 

2. 홈트레이닝 - 매일 30분 이상 운동하기 

적게 먹고 운동하면 살빠지는 걸.. 모르는 사람은 없겠죠? ^^

말이야 정말 쉽지만 행동으로 옮기기 어려운데,, 어쨌든 두 가지만 행동으로 지키면 살이 안 빠질 수가 없습니다. 


제 블로그를 자주 오시는 분들은 아시다시피 저는 케이크와 커피를 좋아해서, 

커피숍을 자주 들락거리고~ 스트레스를 받으면 폭풍 초콜렛 섭취를 해야합니다.   

보세요~~ 사진 속 당근 케이크 위에 살포시 얹어진 당근. 너무 예쁘지 않나요? 안 먹을수가 있나요... 

생활에 불편함이 느껴지니 몸을 줄여야겠다고 다이어트를 결심했으나, 아직도 육아를 하다가 힘들기도 우울해지기도 해서 단 것을 완전 포기하기는 어렵습니다. 

저는 장기 다이어트를 할 계획이기에 cheat time이라고 1주일에 1번 정도는 군것질을 했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 먹고 싶은 것을 먹으면서 다이어트를 하려면, 하루 섭취 총 칼로리는 계산하면서 먹어야합니다. 

예를 들면, 아침, 점심을 먹고 나서 커피와 케이크를 먹었다면 저녁에는 토마토 1개, 계란 2개 이런식으로 최소한의 식사를 하는 거죠. 

그리고, 간식을 먹은 날을 반.드.시. 운동을 해야합니다. 


저는 대략적으로 먹고 싶은 것 먹으면서 양만 줄여서 2개월에 3~4kg정도 빠진 것 같습니다. 아침과 저녁에 1kg 정도 몸무게가 차이가 나서 3~4kg라고 얘기를 했고요. 

다이어트 식단에 심지어 빵에 버터까지 발라 먹었다면 믿으시겠나요? 그래도 저녁식사를 조절하고 운동을 하니 살이 빠졌어요. 

다이어트 사진 pixabay

아침에는 씨리얼도 먹고, 씨리얼 지겨우면 빵 두 조각에 차도 한 잔 마시고,, 

점심에는 먹고 싶은 음식 왠만해서 다 먹었고요, 다이어트 생각이 있으시면 무조건 저녁!!! 을 신경쓰셔야합니다. 저녁에는 탄수화물 섭취를 제한했습니다. 이미 아침과 점심에 많이 먹었잖아요 ㅎㅎㅎ 

저처럼 간식을 너무너무 끊기 어려우신 분들에게 맞는 다이어트 식단이라면... 

점심을 먹고 4~5시쯤 먹고 싶은 간식을 드시고 저녁식사 시간에 열심히 운동을 하세요. 

운동을 하고 나면 힘들어서 

아흐, 내가 덜 먹고 말지

라는 생각도 들고, 운동해서 소모한 칼로리가 아까워 저녁을 덜 먹게 되더라고요. 

운동을 꾸준히 하고 장기전으로 다이어트를 하다보니 하루 저녁 폭식한다고 요요가 확! 오지는 않습니다. 

올 초부터 시작해서 2017년 1분기가 지나고, 현재는 그럭저럭 불편하지 않은 몸이라 다이어트를 거의 멈춘 상태에요. 운동도 1주일에 2~3번으로 줄었고요. 

제가 원하는 이상적인 몸무게까지 1~2kg 남았는데, 다이어트 의지가 반감되어 

출산한 아줌만데 어쩔거야~~ 

하는 식으로 내버려 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없애야하는 지방덩어리들이라~ 그럼 단 것을 줄이는 수 밖에 없는데.... 허응 ㅠㅠ

아무래도 올 해 아기를 어린이집 보내게 되면, 저만의 시간이 생기게 될 거고 그럼 운동에 더 전념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말씀드렸죠? 제 다이어트는 장.기.전 입니다. 한... 1년 쯤? ㅎ

그리고 제가 하는 다이어트 TIP 몇가지 더 말씀드리면

저녁 먹고 양치 바로 하기 - 입안이 깨끗하면 식탐도 줄어 듦

일찍 잠들기 - 저녁을 굶었을 때, 너무 배고파서 머릿 속에 치킨 날아다니기 전에 취침

건강해지기 - 다이어트라고 생각하면 스트레스 받으니 건강해진다는 생각으로 

어떻게든 움직이기 - TV 보면서 다리 올렸다 내리기, 스트레칭 등등

홈트레이닝 - 집에서도 가능한 운동 많으니, 운동할 시간없다 핑계대지 말기


너무나 다 아는 내용만 소개해드렸나요? ^^ 그래도 모두모두 건강해지길 바라며, 제가 Youtube에서 좋아하고 재밌는 홈트레이닝 비디오 몇 개 올릴게요. 


▲ 제가 복근 운동을 진짜 싫어하는데, 이 언니 비디오로 뱃살이 줄었어요 



▲ 10분정도 밖에 안되는 운동인데도, 땀이 삐질삐질 나요


▲ 힘찬 구호에 맞춰하다보면 지루할 틈이 없는 홈트레이닝

춤으로 다이어트 운동을 하면 즐겁고 신나요


그리고,, 

유튜브 홈트레이닝의 강자 이 kelli 켈리 언니~~ 

(음,, 나이로는 제가 언니일 수도...? 어쨌든 운동과 몸매에서는 언니니깐,, )

▲ kickboxing은 스트레스 날려버리는데 최고의 홈트레이닝입니다. 

단시간 칼로리 소모도 높고 시간가는 줄은 모르는데 단, 무릎에 무리가 갈 수 있어요


▲ 여성분들의 고민 엉덩이와 허벅지 뒤태! 
하루 5분이면 매끈한 라인으로 변하는 내 몸을 관찰해보세요 

▲하루 10분 운동으로 탱탱해지는 몸의 변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변화하는 몸과 함께 오는 자신감은 덤!


마지막으로 TV 시청을 하면서도 할 수 있는 하체 운동이에요. 
한참을 보고 나면 One, Two, One, Two 가 귀에 맴도는 ... 


제가 일명 저주받은 하체라서, 주로 하체 운동이 많은데요~ 

연관프로그램 유투브YouTube로 찾아보시면, 전신운동, 팔운동, 복근운동 등등 많이 있습니다. 

유산소 20분 > 원하는 부분 근력운동 10분 정도는 나를 위해 투자한다 생각하고, 틈틈히 운동해서 건강한 몸 만들어봐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