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안 프라하맛집 포스팅이 뜸했죠~ 

다시금 돌아온 프라하 맛집 추천!!! 이번에는 최근에 생긴 프라하 한식당을 소개해드려고 합니다. 요즘 핫한 프라하 한식당이라고나 할까요~

리제(리줴)는 체코어로 '밥'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리제식당은 곧 밥 집인거죠, 참 친숙한 한식당 이름이지 않나요? 

프라하 한식당이 야미, 마미, 마나 등등 비슷한 이름이라 헷갈렸는데, 리제는 식당이름이 '밥집'이라 독특해서 기억하기 쉬운 것 같아요. 

프라하에 있는 다른 한식당이 궁금하시다면..... 

[프라하맛집] - [체코프라하맛집]비빔밥과 스시를 한번에_야미 비스트로

위치는 Karlovo namesti 까를로보 나메스티, 까를 광장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체코 사람들은 줄여서 까를로보 나메스티를 "까를락"이라고 많이 부릅니다. 

광장이 많은 프라하에 광장 이름을 줄여 부르는 방법!

Vaclavske Namesti 바츨라프 광장 = 바츨라박

Namesti Miru 나메스티 미루 = 미락

Karlovo namesti 까를로보 나메스티 = 까를락

프라하 한식당 밥리제 Rýže 밥집 

주소       : Náplavní 1501/8, 120 00 Nové Město 

전화번호 : 774 770 305 

영업시간 : 월~ 토 오전 11:00 - 오후 10:00 

              일요일 휴무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pages/Babryze/275398182888467?fref=t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babryze/


프라하 한식당 밥리제는 블타바 강변 근처에 있는데요, 리제를 찾아가는 방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왼쪽이 블타바 강변이고, 춤추는 빌딩으로 유명한 댄싱빌딩 앞에 서서 보면 아래 같은 도로가 보입니다.  


사진 속 왼쪽에 양파모양 건물 근처가 Jiráskovo náměstí 트램역이고, 

2시 방향에 (분홍 화살표) 있는 건물 쪽으로 가세요.


아래 사진에 건물이 보이죠? 건물 앞에서 왼쪽으로 꺾어 들어가면 리제 밥집 간판이 보입니다. 

리제 식당이 있는 건물 벽이 흰색으로 칠해져 있어 깔끔해요


여름 유럽 배낭 여행 시즌 대할인! 

1000원으로 만나는 유럽 주요 도시 저렴한 여행 가이드~ 

꿀잼투어와 함께 유럽을 누벼보세요! 

배너를 누르면 구글플레이로 이동합니다.


입구에는 밥공기와 수저가 있는 귀여운 간판이 눈에 들어옵니다.  

​리제식당 내부 인테리어는 한국적인 요소도 있고, 깔끔함과 젊은 감성이 어우러져 있습니다. 

안타까운 점이라면 반지하라는 위치때문에, 음식냄새와 습기가 남아 있어 환기가 덜 된 느낌을 받으실 수 있어요. 

​기본 반찬은 브로콜리, 버섯볶음, 오이무침, 김치 이렇게 나왔습니다. 모든 반찬이 맛이 좋더라고요. 역시~ 남이 해주는 한식이 최고의 맛인 거 같기도 하고요 ㅎㅎ

밥리제 기본 반찬

지난 주에 한 번 더 리제를 갔는데, 다른 반찬이 나왔습니다. 주기적으로 기본 반찬이 바뀌는 듯 싶습니다. 

​프라하 여름날씨는 한국처럼 찜통 더위라기보다는, 하루 이틀 덥다가 비가 내려서 선선해지는 날씨가 반복됩니다. 비가 연속으로 내리는 날이면 여름 날씨가 13도까지도 내려가서 제법 쌀쌀하기도 하고요. 

제가 리제를 처음 간 날도 비가 온 다음 날이어서 갈비탕을 시켰습니다. 약간의 조미료 맛과 후추간이 센 편이었지만, 맛있더라고요. 

처음에 봤을 때는 양이 적은가 싶었지만, 먹다보니 고기도 많이 들었더라고요.  

쌀쌀한 날이면 뜨끈한 국물 생각나는 거 보면, 이래도 저래도 저는 한국사람이에요. 

​두번째 갔을 때는 냉면을 먹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비빔냉면이 더 좋더라고요. 

아기도 밥먹으러 같이 가서 불고기를 시켰는데요, 고기에 비계가 조금 있었지만 불고기 양념은 딱 좋았어요. 

주말임에도 점심메뉴 가격을 받으셔서 감동~~ 어린이 숟가락과 포크, 작은 접시까지 척척 가져다 주셔서 또 감동  리제 식당 서비스 짱!짱!


프라하 여행 중이시거나 프라하 생활하시는 분 중에, 한식 그리운 분들께 HOT한 한식당 밥리제 추천드려요! 


Posted by 프라하밀루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