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1

(5)
[프라하맛집]근황과 나로드니 트리다 Narodni trida 다들 잘 지내셨나요? 서울 겨울은 완전 추운 것 같던데... 프라하 겨울은 -3도~6도 정도를 왔다갔다 하는데 잿빛하늘이 계속되다보니 햇빛이 많이 그리워지고 있습니다. 저는 요즘 육아휴직을 마치고 새로운 직장으로 이직을 해서 새로운 프라하생활을 즐기고 있습니다. ^^ 그리하여~ 오랜만에 프라하맛집 포스팅을 하나 하려고 합니다.이전 직장은 프라하도심에서 멀기도 하고, 주변에 식당이 없어서 점심을 뭐 먹을까 고민을 많이 했는데요. 이번 직장은 Narodni trida(나로드니트리다-쇼핑몰 MY와 Quadrio)도 가깝고, IP pavlova(체코사람들은 Ipak:이빡 이라고 줄여말하기도 함)이랑 가까워서 점심 선택의 폭이 확~~ 늘었습니다. 그렇다고 직장인들의 고민 중 하나인 "오늘 점심에는 뭐 먹지?"를 ..
프라하 호텔 화재 슬픈 소식 간만에 글을 쓰려고 컴퓨터 앞에 앉았습니다. 대부분 그렇듯, 토요일, 일요일 주말을 보내고 출근하는 월요일은 유난히 피곤한 것 같습니다. 프라하 시간으로 월요일 밤, 졸린 눈을 비비며 글을 쓰고 있습니다. 피로를 이겨가며 글을 쓰는 이유는요, 최근 프라하에 있었던 안 좋은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체코시간으로 2018년 1월 20일 토요일 저녁 6시경, 프라하 중심부에 위치한 호텔에서 화재사고가 났습니다. 부인, 센터에 있는 호텔에서 불났어아이고... 어쩐데화재가 생각보다 크게 난 것 같은데화재 원인은 뭐래?아직 안 밝혀졌어 ▲사진 출처: iDNES.cz 그렇게 화재 소식을 전해듣고 잠이 들었는데, 다음날 남편이 프라하 호텔 화재 사고 관련 설명을 더 해줬습니다. 오늘 인터넷을 보니 한국에도 프라하 ..
사랑은 아무나 하나ㅡ체코편 어떠셨나요? 지난 주 2018년 1월 6일 첫방송에 이어....2018년 1월 13일 사랑은 아무나 하나 체코편 2번째 방송 잘 보셨나요? 저는 아직 2편은 보지 않았는데, 지난주 1편을 보면서 상상치도 못했던 경험을 했습니다. 체코와 한국 시차가 8시간 (써머타임 적용시, 7시간) 나고, 체코에서 한국 방송을 보려면 인터넷으로 봐서 1~2시간 기다려야하기에, 한국에서 먼저 방송을 본 지인들에게 많은 연락을 받았습니다. 남편, 사람들한테 연락 엄청 오고 난리났어 아, 그래? 잘됐네 응, 우리 부모님도 축하 전화 많이 받으셔서, 기분좋으신 거 같아 좋네좋네 응응. 그나저나.... 이제 남편은 사랑은 아무나하나 체코편 볼 준비 됐어? 부인은? 어후, 몰라. 이런 심장 떨림은 또 처음이네. (후우~~~) 심호흡 좀 하고...
보여지는 체코 생활과 실제 체코 생활 남편은 금요일이면 일찍 출근을 해서 일찍 퇴근을 하는 편입니다. 대부분 체코회사의 좋은점이라면 사무실에 있어야 하는 Core hour를 정해놓고 그 외의 시간은 유동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부인님, 남편 간다~일찍 출근하네?응, 금요일이니까. 일찍 올게응. 잘 다녀와이른 시간이라 저는 아직 잠에서 덜 깬 상태였습니다. 남편은 이불밖으로 삐져나온 제 발바닥을 간지럽히면서 출근인사를 하고 갔습니다. 남편이 현관문을 닫고 나가자 아기가 갑자기 벌떡 일어났습니다.아빠, 아빠. 빠빠~~(bye라는 뜻) 어떡하지 아가씨. 아빠 벌써 회사 갔는데아빠....히잉오늘 아빠 일찍 온다고 했어 음!다른 육아하는 엄마들과 비슷할지 모르지만, 저는 남편 출근 후 시작되는 육아일과가 아침 먹고> 치우고 > 기저귀 갈아 주..
가족이 함께 한 크리스마스 쇼핑 지난번에 이어 크리스마스로 분주한 이야기가 이어집니다. [소곤소곤 체코생활/아기랑 함께] - 프라하에서 보내는 크리스마스의 즐거움[소곤소곤 체코생활] - 크리스마스 준비로 분주한 날 이번 포스팅에는 2018년 프라하 크리스마스 풍경 사진 팍팍 올릴게요~~ 체코를 포함한 유럽 국가들이 크리스마스를 큰 가족 행사 및 연휴로 생각해서, 24일부터 1월초까지 긴 휴가를 내는 경우도 많고요, 크리스마스를 준비 기간도 긴 것 같아요. 동네 곳곳에 아래처럼 크리스마스 트리를 파는 간이 시장이 들어섭니다. 작년까지만 해도 이렇게 많이 크리스마스 준비하지 않았던 것 같은데, 확실히 아기가 크리스마스 장식을 보고 반응을 보인 이후부터는 준비를 하게 되네요. [소곤소곤 체코생활/아기랑 함께] - 프라하에서 보내는 크리스마스..